중국 허베이성 스좌좡 신러시에 위치한 중국 유명 예술대학인 허베이예술대학교는, 한국 KPOP 아이돌 가수지망생 전문교육기관 뮤닥터아카데미를 공식 협력 교육기관으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허베이예술대학교 전중이 총장이 직접 참석하여 중국인 학생들을 위한 연계 교육과정에 대한 방향과 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인 논의를 하였다. 국내외 통틀어봐도 공인된 중국의 대학기관이 한국의 사설교육기관과 정식 계약을 맺은 것은 전례가 없기 때문에 이번 현판식은 의미가 깊다.
허베이예술대학은 중국에서 손꼽히는 대규모 예술대학이며, 이에 속한 미디어학과는 중국 왕홍을 양성하는 공인된 자격/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뮤닥터아카데미의 전문화된 교육과정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중국인 학생들도 뮤닥터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뮤닥터아카데미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가수를 준비하는 지망생들이 모인 오디션 전문 학원으로, 기존 실용음악과 댄스교육을 혁신하고 실제 오디션 현장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약 4년만에 290명이 넘는 연습생 최종합격자들과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가수들을 배출하는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뮤닥터아카데미 구성원 전원이 보컬, 댄스, 오디션현장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오디션 전문 인력이며 국내 100여 개의 유명 연예기획사들과 오랜 시간 협력해 온 베테랑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KPOP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많은 유망 아이돌 가수들이 모두 뮤닥터아카데미 출신들이다.
그 결과 2017년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실용교육부문), 2018년 대한민국교육산업대상(실용음악교육부문)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KPOP진흥재단에서 우수교육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이외에도 중국 유수 기업들과의 다양한 교육 교류사업을 진행한 결과로 2018년 한중 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로부터 우수표창장을 수여받고, 중국 뉴미디어 문화산업 우수상을 수상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